-- 사용 모드 리스트 --

IndustrialCraft 2 EXPERIMENTAL 2.2.726

Gregtech 5.08.29 (Unoffical)


짜잔틱팀.




이야, 정말로 많이 쉬어 버렸습니다. 그게 말입니다.. 지금 하는 서버가 희망이 없어서 그만(...)


그래서 이렇게 서버원 모집(...)과 함께, 강좌 몇 편을 더 써서 끟롛똏5 강좌를 끝내고 슬슬 6을 쓸 준비를..





..잡담은 끝내고, 어서 강좌나 쓰겠습내일







이번 배울 주제는


또 멀티블럭


입닏.냐아ㅣ,ㄹ


1. 또 멀티블럭


두둥. 틱팀은 재활용을 정말로 좋아합니다.


..더 이상 쓸 말이 없습니다. 뭐라고 쓸까요.


멀!티!블!럭!이나 다시 복붙할까.















존나 큰 기계!

더 큰 기계!

더 더 큰 기계!

큰 힘 가득한 기계!

대폭발!

그렉의 악플!

남자의 로망!

브레인테크 항공 우주 고급 강화 덕트 테이프 FAL-84!

귀찮음!

전기 쳐먹는 괴물!

못생김과 눈갱의 절정!


멀!        티!


블!        럭!




진짜 하냐




이번 화에 기술할 기계 목록

Distillation Tower

Large Heat Exchanger

Processing Array

Implosion Compressor

Vacuum Freezer


1-1. Distillation Tower


정제 타워입니다. 증류법을 이용해서 혼합물을 분류합니다.


제작법


1층에는 다음과 같은 블럭이 있어야 합니다.


코어 블럭 1개

인풋 해치(Input Hatch최소 1개

아웃풋 버스(Output Bus) 최소 1개


코어 블럭의 위치만 정확히 맞춰 주시면 됩니다.

잉여 공간은 Clean Stainless Steel Casing으로 메꿔 주시면 되겠습니다.


2층에는 아웃풋 해치(Output Hatch)를 하나 박아 주고, 가운데를 비워 둔 채 Clean Stainless Steel Casing을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2층의 패턴대로 위쪽 층을 쌓아서 기계의 높이가 6블럭이 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위를 막아 주시고,


마지막으로 아무 곳이나 케이징을 철거해서 에너지 해치(Energy Hatch) 최소 1개 유지보수 해치(Maintenance Hatch) 1개를 설치해 주시면



시험 삼아 씨앗 기름(Seed Oil)윤활유(Lubricant)로 정제해 봅시다.


일단, 아래쪽에 있는 인풋 해치에 씨앗 기름을 넣습니다.


그렇게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을 시 기계가 알아서 작동합니다. 자동으로 시작이 되지 않으면 무른 망치를 사용해서 가동시켜 주세요.

이 때 전력 공급 빵빵하게 해 놓는 거 잊지 마시길.


정상적으로 작동이 완료되면 기계가 자동으로 꺼지고, 아웃풋 해치로 윤활유가 나옵니다.



또 한 번, 이번에는 바이오매스(쑻)(Biomass)바이오 에탄올(쑻)(Bio Ethanol)로 정제해 봅시다. 예전에 썼던 강좌를 안 보고 오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드리자면, 이것들은 포레스트리가 없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왜냐. 오일류 몇몇 개는 아예 셀도 없던[데이터 말소]

바보 그렉텍

모드가 없으면 보이지 않게 하라고


윤활유를 정제할 때와 같이 인풋 해치에 바이오매스를 넣습니다.


L o a d i n g . . .


잠시 후 기계가 꺼지고, 아웃풋 해치로 에탄올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다른 아웃풋 해치로는 물이 나왔고,


아웃풋 버스에는..

요런 게 나왔습니다. 그러니까...나무 갈아서 만드는 톱밥(..)


이렇게, 정제 타워는 조합법에 따라서 하나의 결과물만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일정량의 줘도 안 받는 쓰레기를부산물을 추가로 줍니다.


사실 이 기계는 석유 정제하라고 있을 텐데 그렉텍에는 석유젠이 없습니다. 대우가 매우 안 좋죠.


물론 정제로 얻을 수는 있는데 누구 소울샌드 짜서 콩알만큼 얻은 석유 정제해서 쓰실 분?


1-2. Large Heat Exchanger


위성강좌

[http://cobblestonelaborunion.tistory.com/94]


1-3. Processing Array


[프로세스배열번역 못 함]입니다. 존나게 많은 재료를 처리할 때 씁니다. 일반 기계를 최대 16개까지 기계에 집어넣고 돌릴 수 있는 강력한 멀티블럭 머신입니다.

이름을 어떻게 부를지 정하지 못했으니 대충 프로세서라고 명하겠습니다.


제작법


Robust Tungstensteel Casing을 3x3x3의 속이 빈 정육면체 모양으로 쌓아 주세요.


기계의 코어 블럭을 앞 면의 가운데에 놓아 주세요.


그리고 Robust Tungstensteel Casing이 있던 곳에 다음과 같은 블럭을 배치해 주시면

인풋 해치(Input Hatchor 버스(Input Bus) 최소 1개

(+해치와 버스 중 어느 것을 달지는, 당신이 무슨 작업을 할지에 따라서 다르게 달아 놓으시면 됩니다.)

아웃풋 해치(Output Hatchor 버스(Output Bus) 최소 1개

(+이것도 당신이 무슨 작업을 할지에 따라서 다르게 달아 놓으시면 됩니다.)

에너지 해치(Energy Hatch) 최소 1개

유지보수 해치(Maintenance Hatch) 최소 1개

이 블럭들은 위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냥 케이징 떼어내고 그 자리에 대충 박아 놓으면 돌아갑니다. 기술이란!

적어도 Robust Tungstensteel Casing이 16개는 남아 있어야 작동합니다.



시험 삼아 펄버라이저를 프로세서로 가동시켜 봅시다.


일단, 펄버라이저 기계를 준비합니다. 최대 16개까지 쑤셔넣을 수 있으니, 최대 16개 만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세서의 GUI 위쪽에 있는 작은 공간에 기계를 넣습니다. 아까 말했다시피, 쑤셔넣을 수 있는 기계 수는 16개가 최대입니다.

저는 크리에이티브 모드이기 때문에 사치를 부려서 16개 전부 채워 보았습니다.


그리고, 인풋 버스에 아이템을 넣고 가동시킵니다. 펄버라이저는 아이템이 인풋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인풋 버스를 이용해서 아이템을 넣어야 합니다. 같은 이유로, 아웃풋 버스를 이용해야 결과물을 빼낼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던 "무슨 작업을 할지에 따라서 해치를 다르게 달아 놓으시면 된다"는 말은 이걸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기계를 가동시키면, 아이템이 한 번에 16개씩 작업이 됩니다. 아까 기계를 16개 넣었으니, 기계 16개가 프로세서 안에서 돌아가는 셈입니다.


잠시 후 초광속으로 펄버라이저 작업이 종료되고 아웃풋 버스로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이런 식으로, 대량의 작업을 단시간에 해내는 무시무시한 기계입니다. 들어간 기계의 전압에 맞춰서 멀티블럭에 공급되는 전압을 낮출 필요도 전혀 없습니다. 그렉텍에 얼마 없는 사기 머신들 중 하나죠.


단점이라면...전기가 많이 필요하다는 점과 테크를 꽤나 타고 올라가야 제작 가능한 기계라는 것 정도..?


1-4. Implosion Compressor



[번역 못 함]입니다. 산업2 ITNT의 폭발력으로 재료를 압축시킵니다(..)

이리듐 판을 가공하거나, 가루 상태의 비금속 광물을 결정 상태로 만듭니다. 가루를 결정으로 만드는 조합법은 자원의 손실이 약간 있습니다.


제작법


Solid Steel Machine Casing을 3x3x3의 속이 빈 정육면체 모양으로 쌓아 주세요.


기계의 코어 블럭을 앞 면의 가운데에 놓아 주세요.


그리고 Solid Steel Machine Casing이 있던 곳에 다음과 같은 블럭을 배치해 주시면

인풋 버스(Input Bus) 최소 1개

아웃풋 버스(Output Bus) 최소 1개

에너지 해치(Energy Hatch) 최소 1개

유지보수 해치(Maintenance Hatch) 최소 1개

소음기 해치(Muffler Hatch) 최소 1개

이 블럭들은 위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냥 케이징 떼어내고 그 자리에 대충 박아 놓으면 돌아갑니다. 기술이란!

적어도 Solid Steel Machine Casing이 16개는 남아 있어야 작동합니다.


뭔가 저번 멀티블럭하고 설명이 엄청 비슷하지 않아?

에이 설마



시험 삼아 다이아몬드를 압축시켜 봅시다.


인풋 버스에 다이아몬드 가루와 ITNT를 넣어 주세요.


작은 폭발음이 들린 뒤 기계가 꺼지고, 아웃풋 버스를 통해 다이아몬드가 압축되어 나왔습니다.


1-5. Vacuum Freezer


캬아아아악! 드디어 나왔구나!


진공냉장고진공 냉동 장치입니다. 괴상한 뭔가를 해서 뜨거운 주괴를 식힙니다. 도대체 뭘 보고 이런 생각을 한 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동결 건조(Freeze-Drying)를 말하는 건가? 그건 음식한테 쓰는 건데!

?!? ?? ?? ?


제작법


Frost Proof Machine Casing을 3x3x3의 속이 빈 정육면체 모양으로 쌓아 주세요.


기계의 코어 블럭을 앞 면의 가운데에 놓아 주세요.


그리고 Frost Proof Machine Casing이 있던 곳에 다음과 같은 블럭을 배치해 주시면

인풋 버스(Input Bus) 최소 1개

아웃풋 버스(Output Bus) 최소 1개

에너지 해치(Energy Hatch) 최소 1개

유지보수 해치(Maintenance Hatch) 최소 1개

이 블럭들은 위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냥 케이징 떼어내고 그 자리에 대충 박아 놓으면 돌아갑니다. 기술이란!

적어도 Frost Proof Machine Casing이 16개는 남아 있어야 작동합니다.


뭔가 저번 멀티블럭하고 설명이 엄청 비슷하지 않아?

에이 설마

그러고 보니 뭔가 뭔가 저번 멀티블럭하고 설명이 엄청 비슷하지 않아도 비슷하지 않아?

에에이이  설설마마



시험 삼아 텅스텐스틸을 식혀 보겠습(ry


일단, 진공 냉동 장치는 용광로에서 나온 뜨거운 주괴를 식혀서 주괴로 만드는 일을 합니다. 그러니 일단 전기 용광로가 있어야 합니다.


짜잔.

지금 저희가 할 작업은 텅스텐스틸입니다. 텅스텐스틸은 위에 나와 있듯이 열용량 3000K가 필요합니다. 그러니 코일을 니크롬 코일로 업그레이드해 주세요.


텅스텐스틸 가루를 용광로에 넣으면..


이렇게, 뜨거운 주괴가 나오게 됩니다.

이 뜨거운 주괴는 작업에 사용될 수 없으며, 용암 버킷과 같이 들고 있으면 일정 시간마다 대미지를 입습니다.


그렇게 되었으니, 이 뜨거운 주괴를 진공 냉동 장치에 식혀 봅시다.


초광속으로 작업 완료



여담이지만 구글센세의 말에 따르면 배큠 프리저는 진공 냉장고가 맞습니다.


2. ㅇㅕㄷㅏㅁ+ㅊㅏㅎㅗㅣㅇㅖㄱㅗ

난 여담 쓰는 시간이 제일 좋더라. 편해


다음 화는 잡다한 음식 강좌 or 광물 정제 체인에 관한 매우 짧고 잡다한 이야기+α가 되겠어요.


그러고 보니, TTMP 시리즈는 첫 번째 릴리즈 이후로 잘 살아 본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베타 시절이 더 잘 살았어요.

과연 이번 서버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TTMP 역사상 가장 난해한 팩에서 릴리즈 이후로 전해지는 전통을 깨고 부자가 될 것인가?


그러나 이 전통이 깨지는 일은 없었다. LV테크까지 모든 힘을 쏟아낸 틱팀은 저번 차수와 같은 실수를 해서 폭발화로와 대형 보일러를 날려먹고 세상에서 가장 씁쓸한 얼굴로 다음 차수로 넘어가게 된다.


ㅇㅌㅇㅇㅂㅇㅇ~

Posted by Tictim ind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