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6.07 틱팀의 모딩 근황(혼잡주의 3


..미안합니다. 정말로. ㄹㅇ루다가. 블로그를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안보잖아 어차피


쓸 필요가 있나



틱팀. 모딩 근-황.


드디어 드디어 새 모드 Tictim's MobCapabilities.. 속칭 틱퍼널(.....)이 알파 테스터가 되었습니다. 사실 한참 전에 된 이후로 업뎃이 없지만, 뭐 어때요.

틱퍼널은 인퍼널 몹과 비슷하게, 몹들에게 여러 가지 능력을 붙여서 어썸하게 몹을 강화합니다. 이외에도 강화된 몹들을 잡아 얻는 아이템으로 여러 가지 무기와 방어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능력들은 COMMON, UNCOMMON, RARE, EPIC의 4가지 티어로 나뉩니다.

모든 종류의 몹들은 스폰될 때 일정한 확률로 특정 티어의 능력들을 몇 개 받게 됩니다. 더 자세한 능력 생성에 관한 것은...나중에 이야기하죠.


또한, 몹들이 드랍하는 아이템을 이용해 전투에 도움을 주는 꽤나 특수하지만 좆사기한 효과를 가지는 아이템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드래곤 슬레이어는 공격 속도도 느리고, 손에 들면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만 넉백 저항과 방어도를 얻습니다. 하지만 30체력 이상의 적을 공격할 때의 피해는 1.25배가 됩니다.

또한, 이 칼로 뚝배기를 하나 깨 버릴 때마다 30체력 이상의 적 상대로 피해 증가량이 0.0002 증가하여 최대 4배가 됩니다. 열심히 스택을 쌓으면 후반엔 인챈트에 갑옷에 이상한거 다 쳐바르고 내리치면 뚝배기가 사르르 녹아버리는 셈(...).

사실 굳이 안 발라도 스택 다 쌓으면 위더 체력바가 쓰르륵하고 비어 버리는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집니다. 너프해야 하나..? 이거.

또한, 동일한 재료로 만드는 광전사 갑주가 있습니다. 이 갑옷은 입으면 느려지지만(..) 꽤나 높은 방어도를 줍니다.

이 갑옷은 세트 보너스가 있습니다. 바로 드래곤 슬레이어의 "뚝배기" 효과가 30체력 이하의 상대에게도 적용되는 것(..) 판단은 알아서. 전 이게 너무 구데기고 칼이 사기로 보입니다만 어쩌구 저쩌구

다른 종류의 갑옷으로는 테라스톤 갑옷이 있습니다. 이 갑옷은 약간의 방어 강도를 가집니다.

또한 이 갑옷도 세트 보너스가 있습니다. 모든 갑옷 파트를 끼고 대미지를 입으면 3초간 테라스톤 저항 효과를 얻으며, 3초 이내에 받는 추가 피해는 효과를 1중첩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을 3초로 다시 갱신합니다.

테라스톤 저항 효과를 가진 상태에서 입은 피해는 중첩 당 10% 감소하여 최대 50%의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테스터 때 정말로 애미가 없었던 능력 근성(맞을 때마다 3초간 저항 버프 +1. 하나당 20% 딜 감소여서 5에 도달하면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는데다가 메커니즘이 엔티티가 쳐맞음->이벤트 검사->버프 추가->딜 연산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없을 때 쳐맞아도 기본 20% 저항을 받게 됩니다. 즉 20% 기본 저항을 가지고 쳐맞을 때마다 받는 딜을 어썸하게 감소시키는(....) 악마의 능력.)의 마이너 버전으로 갑옷을 뽑았습니다...만, 굉장히 구져 보입니다. 하지만 모르잖아욧/?????? ? ? ? 빼애액애애ㅐ이ㅐ이ㅐㅐㄱㄱ

죄송합니다 버프하겠습니다

TTMP의 상...징?인 책QC의 강화 버전도 존재합니다. 바로 활책 시리즈(?)로, 말 그대로 화살이 나가는 책(...)입니다.

공통점으로는 우클릭으로 사용해서 화살을 발사하며, 모두 양손에 끼고 쏘거나 우클릭을 꾹 누르고 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신 집중이 아니니 느려지지 않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 책QC 베이스여서 근접 공격 대미지도 붙어 있습니다.

첫 번째 주인공은 초반용 구데기 활책으로, 인벤토리에 있는 화살을 하나씩 쏩니다.

일반 활보다 대미지도 적고, 화살도 느립니다. 하지만 근접공격과 원딜공격을 한 번에 행한다는 것이 어쩌면 매우 좋은 것일 수도 어쩌구 저쩌구

또한 이 구데기를 두 가지 방향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바로 대포 추진식 화살 발사기와 신비한 화살의 마도서입니다. 죶같은 네이밍 사과드립니다.

대포 추진식 화살 발사기는 사용하면 굉음과 함께 빠른 탄속의 화살을 4발 뿌립니다. 화살은 인벤토리에서 소모하지는 않고, 그냥 생성됩니다. 대신 아이템은 드랍하지 않습니다. 그야 드랍하면 사기지

이 화살은 무적시간이 돌아가는 상대를 때릴 경우 무적시간을 초기화하고 조금 낮아진 대미지로 뚜까팬 다음 그 상대를 그대로 관통해서 지나갑니다. 즉 그냥 쏴서 전부 맞추기만 해도 3발이 관통해서 뒤쪽으로 가며, 원한다면 근접 공격으로 때리고 바로 쏴서 4발 전부 관통하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근접 공격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기본 공격력도 센 편입니다.

신비한 화살의 마도서는 사용하면 빠른 탄속의 화살을 8발(...)발사합니다. 이 화살도 인벤토리에서 오지 않고 생성됩니다.

이 화살은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지형지물을 관통하여 움직입니다. 또한 맞은 상태에게 졸라게 아픈 딜을 넣는 것 이외에도 짧은 시간 동안 공중 부양 상태로 만듭니다.

두 책 다 사기인 것 같긴 한데.. 뭐가 좋은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대포추진식이 뽕맛이 엄청납니다. 쾅쾅 소리나면서 막 그러니까 막 뚝배기 깨지는게 200% 실감되는데...잘 생각해보면 마도서쪽이 딜링은 잘 될 수도..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모드 전용 활책인 기관단궁이 있겠습니다. 이제 보니 책이라 안 부르고 활이라 적어놨네

이 녀석은 사용하면.... 초고속으로 비행하는 대포추진식과 같은 종류의 화살을 초당 40회 발사합니다. 당연히 이 녀석도 양손에 하나씩 낄 수 있으니, 최대 80발/s 되겠습니다.


결론:사기템

그리고 1.7 시절에 구현해서 사용했던 아이템 안대가 돌아왔습니다. 안대는..전과 비교해서 바뀐 건 거의 없고, 끼면 약간의 방어도와 저항, 힘, 나이트 비전 효과를 받지만 동시에 실명 효과도 같이 받습니다.

또한 옆에 보이듯이 살게라스의 시야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살게라스의 시야 업그레이드를 붙이면 실명 효과가 걸리지 않습니다. 으어어어어어썸!

마지막으로 두 개의 크리에이티브 전용 아이템, NaNinator과중력 스태프입니다.

(개발 중 스샷이어서 자주검정입니다 재성)

NaNinator는 칼처럼 생겼지만 칼은 아니며 아무런 대미지도 붙어 있지 않습니다. 엔티티를 때려서 체력을 NaN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우클릭을 하여 자신의 체력까지 NaN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미 체력이 NaN인 상대에게 효과를 가하면 최대 체력으로 돌아옵니다.

NaN이 된 엔티티는.... 죽지도 않고 대미지를 입지도 않습니다. /kill @e도 먹히지 않습니다. 존나 극딜 퍼부으면 죽어버리는 개호구같은 GER보다도 더욱 GER에 가까운.....? 읍읍

플레이어의 경우에는 움짤에서 보시다시피 화면이 기울어진 채로 엄청나게 흔들립니다. 아마 사망 모션을 진행하는 것 같은데 좀 거슬립니다(.....)

( + NaN이 뭐냐?

NaN은 컴퓨터가 처리하는 실수Real Number의 영역 중 하나로, 정의되지 않은 값을 나타낼 때 쓰입니다. 실수 0을 0으로 나누거나, '무한'을 0으로 곱하는 등의 해괴한 연산의 결과로 NaN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복소수가 나오는 연산 또한 NaN을 반환합니다. 컴퓨터가 정의하는 숫자의 영역은 실수가 전부이기 때문.

NaN은 모든 수와 다른 것으로 연산되며(자신과 비교할 때도), 거의 모든 NaN을 사용한 연산은 NaN을 반환합니다.

IEEE 754의 항목을 조금 더 찾아보시면 컴퓨터의 Floting Decimal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개발 중 스샷이어서 자주검정입니다. 재성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과중력 스태프는 매우 간단하게, 사용하면 커서가 있는 위치 주변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제외한 살아 있는 엔티티를 끌어당깁니다.


어이쿠야 이거 적어놓고 보니 틱퍼널은 틱퍼널이 아니라 더 많은 무기 추가 모드같은데 어흠흠..

뭐.. 무슨 능력이 있든 뭔 상관이예여. 어차피 틱팀이 만들었으니 다 뚝배기 깨는 미친놈들이겠지


그리고, 틱팀이 강철 제련하는 타일엔티티의 모델을 만들다가 건축뽕에 아주 제대로 맞아버린 관계로, 몇 가지 가구도 추가합니다. 대단한 건 아니고 그냥 광원 몇몇 개에 머시기 머시기.....

나무 몇 개와 종이 석탄 조금으로 싸게 만들 수 있으며, TTMP에서는 확정밴입니다.(??


여기까지가 틱퍼널...아니, 정식명칭인 Tictim's MobCapabilities의 오버뷰. 지금 꽤 빡시게 작업하고 있으니 나중에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지금은 작업하고 있지 않지만 기술모드를 만지고 있습니다. 이름은 Assembly로, 여러 부품들을 모아 조립해서 커스텀 기계를 만드는 컨셉의 모드입니다.

조금 구현이 어렵기도 하고 구상이 너무 많은 게 흠이기도 하지만 뭐...

어떻게든...되겠죠.....무ㅠㅓ..........

전자레인지들

진짜 전자레인지는 아니고, 저 기계에 모듈을 꼬라박고 렌치로 탕탕 치면 기계가 됩니다.

그렉텍이 빙의한 재료 아이템 리스트

...

...


아뇨 그렉텍과는 다릅니다! 저는 손수 존나 텍스쳐 노가다로 찍은 고퀄리티 텍스쳐라구욧!뺴얘얘ㅒ얘ㅐㅐㄱ

위의 리스트들은 뻥튀기고, 광물/주괴들만 모은 사진.

새로 추가되는 광물들은 순서대로 구리, 주석, 니켈(^^), 티타늄.

합금이나 광물이 없는(?) 금속들은 아래 줄입니다. 순서대로 청동, 인바(^^^^^^), 강철, 라피시움(?), 엔더륨.

그렇습니다...틱팀은 써멀에 영혼을 팔아버린 한심한 작자입니다....저에게 돌을 던지십시오.....


어셈블리는 보여드릴 게 많이 없네요. 부들부들



그리고 다가오는 TTMP Core 1.6.3.0에서는 추가 탭에 각각 아이콘을 달았습니다. 이제 책QC 복붙은 Naver Daum......

기존 hungerKeeper같은 모드들은 코어모드 탭의 아이콘을 덮어쓰기해서 썼습니다만, 이제는 아이콘이 고정되어서 덮어쓰기가 안 됩니다. 히히.



마지막으로, 구상하고 있는 바이옴 추가..? + 지형/지물 추가 모드 "Quadema"가 있겠습니다. 구상 뿐이고 구현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만 어떻게든 되겠죠 껄껄 깔깔 아 너무재밋다



+ TTMP에서는 모딩 인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라기보단, 모딩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서로 정보와 성과를 교환하고 필요할 때 도와주는 식의 그런...뭐시기입니다.

공지 목록의 [TTMP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드리는 말씀]에서 설문지를 작성해 주세요!




공지 목록


[TTMP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드리는 말씀]


[코노조에 어서오세요]

Posted by Tictim ind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