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지마 투게더베타

Don't Starve Together beta


우린 奀문가가전문가가 될 거야

4. 오브젝트 (1


틱팀입니다.

역시, 이렇게 강좌를 오체분시해서 체감상 업데이트도 활발한 것 같이 만들어 놓고 가독성도 올리는 게 최선이군요.

크..크크..크크크



아닙니다


1. 필드의 오브젝트


여기서는 필드에서 생성되는 기본적인 오브젝트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1. 풀 다발, 묘목, 베리 풀숲, 갈대, 선인장


풀 다발은 필드에서 자라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으며, 수확해서 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확된 풀 다발은 일정 시간 후 다시 자라납니다.

풀이 자라날 때까지는 기본적으로 3일이 걸리며, 비가 내리면 시간이 단축됩니다. 또한 겨울에는 자라나는 시간이 암 걸리게 늘어납니다.

뽑힌 풀 다발을 심으면 시들어 버립니다. 이는 비료 아이템 하나로 다시 살릴 수 있으며, 이후 매 20번의 수확마다 풀 다발이 시들어 버립니다.


풀 다발은 보통 집 주위 넓은 범위에 빽빽히 들어차도록 설치하기 때문에 자연발화나 번개의 위협이 굉장히 큽니다. 둘 다 불을 붙여 버려서 풀밭을 잿빛 황무지로 만들어 버리기 때문. 그래서 소화 기계나 피뢰침을 사용해서 발화를 막아야 합니다.

여름에, 풀 다발은 '더위에 말라서' 캘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풀 다발에 삽질을 하면 풀 한 쪽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심을 수 있는 풀 다발은 주지 않습니다. 이 현상은 비료 아이템 하나를 사용하거나 주위에 소화 기계를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묘목은 필드에서 자라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으며, 수확해서 나뭇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확된 묘목은 4일 후 다시 자라납니다.

또한 뽑힌 묘목은 풀 다발과는 달리 시들지 않습니다.


풀과 비슷하게 묘목 역시 불에 대한 위협이 굉장히 큽니다. 그래서 소화 기계나 피뢰침을 사용해서 발화를 막아야 합니다.

여름에, 묘목은 '더위에 줄어들어말라서' 캘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묘목에 삽질을 하면 나뭇가지 하나를 주게 됩니다. 하지만 심을 수 있는 묘목은 주지 않습니다. 이 현상은 비료 아이템 하나를 사용하거나 주위에 소화 기계를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베리 풀숲은 필드에서 자라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으며, 수확해서 베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확된 베리 풀숲은 일정 시간 후 다시 자라납니다.

베리가 자라날 때까지는 기본적으로 3~5일이 걸리며, 비가 내리면 시간이 단축됩니다. 겨울에는 자라지 않습니다.

뽑힌 베리 풀숲을 심으면 시들어 버립니다. 이는 비료 아이템으로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이후 4~5회 수확 가능하며, 그 후 다시 시들어 버립니다.

시든 베리 풀숲에 삽질을 하면 나뭇가지 2개를 드랍하며 풀숲은 사라집니다.


역시나 베리 풀숲도 불에 대한 위협이 굉장히 큽니다. 그래서 소화 기계나 피뢰침을 사용해서 발화를 막아야 합니다.

여름에, 베리 풀숲은 '더위에 말라서' 캘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풀숲에 삽질을 하면 나뭇가지 두 개를 주게 됩니다. 하지만 심을 수 있는 베리 풀숲은 주지 않습니다. 이 현상은 비료 아이템 하나를 사용하거나 주위에 소화 기계를 설치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말할 타이밍을 놓쳤습니다만, 베리는 초보자들에게 각광받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얻기가 쉽고 양도 많은 식품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 어째선지 베리가 짜증나기만 합니다(...)

+ 위커바텀이 말하길, 이 식물은 백량금(Ardisia Crenata)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위키 왈

"확인되지 않은 백량금은 동물/가축/사람에게 해를 끼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갈대는 필드에서 자라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으며, 수확해서 갈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확된 갈대는 일정 시간 후 다시 자라납니다.

갈대는 수확 후 다시 자라날 때까지 3일이 걸립니다. 겨울에는 자라지 않습니다.

또한 갈대는 삽으로 뽑을 수 없습니다. 이는 지상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위험한 환경인 습지에 발을 들여야 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

습지를 탐험하다 요런 식의 갈대밭을 봤다면 절대로 들어가지 마십시오.

갈대밭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대량의 촉수 떼가 갈대 사이에 숨어 있는 함정입니다.

무심코 갈대를 얻으러 들어갔다가 머리에 시원하게 구멍이 뚫리는 수가 있습니다.


..물론, 당신이 너무나도 강력해서 전투력 측정기가 필요하시다면야 촉수를 잡으셔도 됩니다.


선인장은 필드에서 자라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수확해서 6대미지를 입고(.. 선인장 과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꽃을 줍니다.

선인장은 3일의 재생(? 시간을 가지며, 이 시간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겨울에 자라지 않는 다른 식물들과는 조금 다르죠.

선인장은 삽으로 뽑을 수 없습니다. 사실 쓰이지 않은 텍스쳐 중에서 삽으로 뽑힌 텍스쳐가 있긴 합니다..만,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

선인장을 수확할 때 입는 6대미지는 방어구로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원리인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선인장 과육은 날것으로 먹으면 체력과 정신력에 대미지를 주지만, 구워 먹었을 때는 정신력 15를 회복합니다. 제대로 구워서 드십시오.

그나저나 왜 명청하게 도구를 쓰면 될 것을 굳이 맨손으로 수확해서 6대미지를 입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라면 칼로 째 버리겠습니다만.

아마도 선인장이 폭발해서 가시가 사방으로 튀어 버리나 봅니다. 그래서 방어구로 대미지를 경감시킬 수 있는 거겠죠.


1-2. 나무


상록수는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으며, 도끼로 캐서 0~3개의 통나무와 솔방울을 드랍합니다.

상록수는 4단계로 나뉘어 자랍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린 나무 - 작습니다. 드랍하는 통나무의 갯수는 1. 중간으로 자랍니다.

2. 중간 - 중간입니다. 드랍하는 통나무의 갯수는 2. 큰 나무로 자랍니다.

3. 큰 나무 - 큽니다. 드랍하는 통나무의 갯수는 3. 죽은 나무로 자랍니다(?).

4. 죽은 나무 - 죽었습니다. 드랍하는 통나무의 갯수는 0. 어린 나무로 자랍니다(?).

상록수를 캐면 그루터기가 상록수가 있던 자리를 차지합니다. 그루터기는 불이 붙으며 삽으로 캐서 통나무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시나무는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만, 별로 많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불이 붙습니다. 나뭇가지와 20% 확률로 통나무를 줍니다.

이 나무는 자라지 않으며, 죽였을 때 다시 심을 방법도 없습니다. 그런 주제에 그루터기는 남깁니다(.. 삽으로 캐서 통나무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축 쳐진 상록수는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으며, 도끼로 캐서 0~3개의 통나무를 드랍합니다. 솔방울은 없습니다.

축 쳐진 상록수는 상록수와 같이 4단계로 나뉘어 자랍니다.


완전 정상적인 나무(..는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으며 도끼로 캐서 살아 있는 나무 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나무는 자라지 않으며, 주변에 랜덤한 양의 악마 꽃과 상록수를 생성합니다. 또한 이 나무의 그루터기는 파면 살아 있는 나무 1개를 얻습니다.


자작나무는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으며 도끼로 캐서 1~3개의 통나무와 2개의 자작나무 씨앗을 줍니다.

이 나무는 계절에 따라서 자작나무 씨앗을 줄 수도, 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나무는 오브젝트 상태에서 불로 태워 버릴 시 꺼멓게 타 버리며, 이 상태에서 도끼를 한 번 휘두르면 목탄 하나가 떨어집니다.

불을 붙이는 방법은 fire 탭의 횃불을 만들어서 착용한 상태로 오브젝트에 우클릭하는 것. 윌로우의 라이터로도 가능합니다.

목탄은 모닥불/화덕에서 연료로 사용 가능하며(하지만 화력은 통나무와 동일합니다), 여러 조합에도 사용됩니다. 사실 후자가 메인입니다.

※ 불을 붙일 때는 주의하십시오. 불을 컨트롤하는 데 실패하면, 불이 사방으로 퍼져서 농장이고 꽃밭이고 당신 집이고 뭐고 다 태워 버립니다.

..이미 실패하셨다고요?


어이 저기 봐 아름다운 불꽃이야

FUCK....

+ 완전 정상적인 나무의 그루터기에 불을 붙이면, 온전한 형태의 목탄 나무 형태로 바뀝니다(..) 하지만 도끼를 이용할 수 없으며, 삽으로 캐내야 합니다(..) 삽으로 파면 목탄 1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목탄 나무는 완전 연소 후 일정 확률로 추가적인 목탄을 제공합니다. 이 목탄 1개는 땅에 떨어지는데, 이 때 주위의 불이 아직 꺼지지 않았다면 땅에 떨어진 목탄이 타게 됩니다(..)


1-3. 바위와 메테오


바위는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은 붙지 않으며, 곡괭이로 캐서 돌 3/부싯돌 1.6/초석 1.25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석은 냉불(.. 혹은 화약의 제조에 사용되는 잉여후반 자재입니다.


금 광맥은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이 붙을 리가 없으며 곡괭이로 캐서 돌 3/부싯돌 1.6/금 1.25를 얻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 중요한 금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수단입니다. 돌밭에서 이 놈을 죽어라 털어 놓으면 열흘도 안 되어 금 도구를 들고 다니는 일이 가능해지기도.


어떻게 번역해야 하지

Flintless 바위는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은 붙지 않으며 곡괭이로 캐서 돌 4.6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메테오 바위는 필드에 생성...?되는 오브젝트입니다. 불은 붙지 않으며 곡괭이로 캐서 돌 2/부싯돌 1/월석?! 1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월석은 포탈건월석 장벽을 만들 때 사용됩니다.


메테오는 필드에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돌밭에서 주로 발생하며, 그림자가 지고 조금 있다가 엄청난 속도로 메테오가 떨어집니다.

떨어진 메테오는 돌과 부싯돌을 드랍하며, 낮은 확률로 바위를 생성합니다.



2. 여-담


없습니다.


다음 강좌는 음식과 스테이터스에 대해서 기술하겠사와요.


오타받아염오역도받아염


Posted by Tictim ind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