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Large Heat Exchanger


큰 힘 가득한 열 교환기입니다. 유혹을IC2에서 있분홍색던 액체 열 교환게ㅇ기(Liquid Heat Exchanger)의 그렉판으로, IC2의 뜨거워진 냉각수(Hot Coolant)나 용암으로 IC2의 스팀이나 과열된 스팀(Superheated Steam)을 만듭니다.


제작법


1층에는 다음과 같은 블럭이 있어야 합니다.


코어 블럭 1개

인풋 해치(Input Hatch) 1개

(+뜨거운 액체가 들어갑니다.)

이 멀티블럭은 모든 블럭의 위치를 정확히 맞춰 주셔야 합니다. 가운데에 설치된 인풋 해치는 아래를 보게 해 주세요.

남는 공간은 Stable Titanium Casing으로 메꿔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 Titanium Pipe Machine Casing을 2개 박아 주시고,


이렇게 Stable Titanium Casing으로 둘러싸 주세요.


그리고 한 층을 더 올려서 이번에는 가운데에 아웃풋 해치(Output Hatch) 1개 (+냉각된 액체가 나옵니다.)를 박아 주세요.

그리고 아웃풋 해치를 또 Stable Titanium Casing으로 둘러싸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Stable Titanium Casing이 있던 곳에 여러분 입맛대로 다음과 같은 해치를 붙이면

인풋 해치(Input Hatch) 1개

(+정제수가 들어갑니다.)

아웃풋 해치(Output Hatch) 최소 1개

(+스팀이 나옵니다.)

유지보수 해치(Maintenance Hatch) 1개


여기서 주의하실 게 있습니다. Stable Titanium Casing이 최소 24개가 되도록 해 주세요.


참고로 GUI에서는 마치 이 기계가 높이 5칸의 기계인 마냥 가이드가 붙어 있는데, 함정입니다(..)



시험 삼아 용암을 스팀으로 바꿔 봅시다.


일단, Stable Titanium Casing이 있던 곳에 박아 놓은 인풋 해치에 정제수(Distilled Water)를 공급해 주세요.

여기에 아무것도 집어넣지 않고 존나 뜨거운 액체만 공급한다던가, 대충 아무거나(예를 들어, 물) 집어넣었다간 우리의 성스러운 아버지 그렉쨩이 그렉식 해결법으로 당신을 벌할 것입니다.


열 교환기는 아래에서 액체를 넣어야 하는 썅놈입니다. 하지만 그렉은 세상에서 가장 천재적인 바보이기 때문에 자신의 창조물이 자기 모드의 법칙을 거스르는 패륜아라는 것도 눈치채지 못하는 머저ㄹ..어, 이건 언-오피셜 컨텐츠잖아


..어쨌든, 뜨거운 액체를 넣읍시다. 하지만 다 뜨겁다고 되는 건 아니고(...), IC2의 뜨거워진 냉각수(Hot Coolant)나 용암(Lava)을 공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정의의 망치질


작업이 끝나면 위쪽에 박아 놓은 아웃풋 해치에 IC2의 냉각수(Coolant)가 나오고,


다른 아웃풋 해치에는 스ㅌ...


...


..?


?


사실 이건 당연한 결과입니다.(..) 이번에는 뜨거워진 냉각수 셀을 우겨넣어서 열을 더 높이 끌어올려 보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IC2의 스팀(Steam)이 아웃풋 해치에 공급됩니다. 만약 열이 충분하다면 과열된 스팀(Superheated Steam)이 나오죠.

과열된 스팀이 무슨 역할을 하냐면, 그니까...음...에...(위키에 검색 중)...어...엑? 산업 위키 페이지가 없다고? 이런 미-친 산업모드 좆망모드


ㅁ..뭐, 상관 없잖아요! 전 산업모드 유저가 아니라 그렉텍 유저니 말입니다!


그렉텍이 주 모드 산업모드가 애드온

그 말대로




(깨달음)

과열된 스팀(Superheated Steam)은 터빈에 돌릴 시 스팀(Steam)의 상태로 아웃풋이 나옵니다. 아웃풋으로 나온 스팀은 다시 터빈에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두 번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알아요? IC2의 스팀이나 과열된 스팀으로는 언오피셜의 멀티블럭 스팀 터빈밖에 못 돌려염.




?? ? ??

무슨 생각이냐. 리소스를 시궁창에 갖다 버릴 셈이냐

그렉텍 애미모드 호환 클라스 보소 ㄷㄷ



여담이지만, IC2의 열 교환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우와_멋지다







어떠냐 티스토리 이건 생각도 못 했을 거다

Posted by Tictim ind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