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ㅌㅣㄱ팀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하신 글은 아니겠지만요.


오랜 시련 끝에 드디어 제 모드가 아직 부실하다만은 기반을 가지게 되었다고 생각하여, 여러분들의 의견도 들어보고 크래시 로그도 받아 보고(..) 이름도 팔 겸(..) 제 모드를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하는 마인크래프트 버전은 1.10.2입니다. 이전 버전으로 포팅할 생각은 없습니다. 필요한 최소 포지 버전은 12.18.3.2185입니다.


이 글로 이젠 틱팀도 네임드 모더! 와아 쓰고이 네임드 모더 틱팀이다요



TTMP Core v.1.2.1

Forge +12.18.3.2185


틱팀산 모드들의 코어모드입니다. 왜 Tictim 코어가 아니고 TTMP 모드 코어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왜 내가 TTMP가 됐지?

그다지 크지 않은 모드인데도 이렇게 코어모드를 붙이는 게 과연 이로운 일인가 생각해 봤습니다만, 지금 개발중인 새 모드도 있고 이렇게 큰 그림 그리는 편이 라이브러리 관리에 더 이득일 것이다 생각하여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 모드에는 책QC책QC 기본 지급 옵션도 존재합니다(...). 이 쯤 되면 그냥 TTMP 전용 모드..?


...사실, 이 모드는 "코어모드"가 아닙니다. 다른 코어모드(예: Mantle, EnderCore, AppleCore 등)와는 달리 모드 자체가 코어모드로 선언이 안 되어 있거든요. 이유는 제가 선언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어떻게 코어모드를 만드는지 알려주시는 분께는 상품으로 따뜻한 마음을 드리겠습니다.


+ 모드 릴리즈부터 버전이 1.2.1인 사항에는 슬픈 전설이 있습니다.





HungerKeeper v.1.1.1

Forge +12.18.3.2185

TTMPCore +1.2.1


허기관리인 공복수호자


팅커스의 허기 유지 옵션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든 모드입니다. 1.7.10버전의 TTMP에서도 마이너 카피 버전의 모드를 만들어 썼었죠. 이 버전은 1.10.2로 포팅된? 모드입니다. 포팅이라고 하기에도 조금 뭣한 게, 모드가 송두리째 바뀌어 버렸지만(...)

추가로 침대를 밴하고자 하는 틱팀의 강한 열망에 의해, 여관(Tavern)귀환석(Hearthstone)을 추가하여 시간을 바꿔 버리지 않고도, 죽지 않고도 지정해둔 특정 포인트로 즉시 이동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WoW의 귀환석 시스템을 매우 많이 참고했죠.

기타 침대의 조합법을 없애버리는 컨피그 옵션(기본 false, 지금은 구현하지 않았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과, 허기가 다 떨어지면 광폭화하여(..) 전투력과 이동 속도에 큰 버프를 얻고 적을 죽일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광전사 모드, 일명 김치러시(썩은 고기 대여섯개를 입에 우겨넣고 자살하는 행위)를 막기 위한 허기 디버프 유지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나름 정성들여 만들었다구욧!빼앵ㄱ


양털 3개, 카펫 4개, 통나무 한 개 그리고 다이아몬드 한 개여관 블럭 한 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이아를 쳐먹는 이유는 초반 양산을 막기 위해서.

너무 언밸런스하다! 생각되시면.. CraftTweaker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틱피셜]내 모드가 마음에 안 들면 사용자가 고쳐야...


여관 블럭은 우클릭하면 파티클과 소리가 뜨면서 플레이어의 스폰 포인트가 지정됩니다. 죽으면 여관 블럭 코앞에서 태어나죠.

※ 침대와 비슷하게, 파괴되거나 주변에 적절한 블럭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돌을 제외한 바닐라의 돌 - 그러니까, 화강암, 섬록암, 안산암 7개를 이용하여 귀환석 제작이 가능합니다.


귀환석을 든 상태로 여관 블럭에 우클릭하면, 스폰 포인트를 지정하는 동시에 귀환석에 여관의 좌표를 저장합니다.

물론 이 귀환석을 또 다른 여관 블럭에 우클릭하는 것으로 좌표 갱신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금 오랫동안 귀환석을 우클릭하고 있으면..


찍어놓은 여관 블럭의 코앞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차원 간 이동도 가능합니다.

한 번 귀환석을 이용하여 텔레포트하면, 20분 동안 지속되는 귀환석 쿨타임을 가지게 됩니다. 해당 쿨타임이 사라질 때까지는 귀환석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흑요석 6개블레이즈 막대 1개를 이용해 흑요석 귀환석을 제작 가능합니다.

흑요석 귀환석은 NP(네더파워(..))라는 이름의 에너지를 사용하며, 이는 조합대에서 특정 아이템과 같이 조합하는 방식으로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 NP를 다 태워먹고(그러니까, 총 1000NP를 태워먹습니다.) 시전자가 좀 아프게 대미지를 입는 대신 시전 시간 없이 플레이어를 찍어놓은 장소로 이동시킵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당연하게도 해당 귀환석에도 귀환석 쿨타임은 달려 있습니다.


NP를 충전시키는 아이템과 충전되는 양의 리스트.

네더와트 빼면 아무도 안 쓸 거 같은 기분이 드는데.. 이 참에 네더와트 빼고 다 지워버려야....?


또한 이름을 바꾼 여관 블럭을 설치하거나, 이름을 바꾼 이름표 혹은 다른 여관 블럭으로 여관을 우클릭하면, 해당 여관 블럭에 이름이 붙게 됩니다.


여관 블럭을 SHIFT+우클릭하는 방법으로 여관 블럭의 이름을 확인 가능합니다.


여관 블럭에 이름이 붙은 상태에서 귀환석을 찍어 놓으면, 귀환석에도 정보가 표시되어 더욱 쉬운 구분이 가능합니다.


+

크리에이티브 모드 전용 아이템인 정신 자극을 들고 우클릭하면,(왠지 블럭에 대고 클릭해야만 되더군요. 버그입니다.) 귀환석 쿨타임을 즉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체력 회복은 덤입니다. 자연을 위하여!

..마지막으로, 여관 블럭은 밝게 빛납니다. 끗.





Watersink v.1.0.0

Forge +12.18.3.2185

TTMPCore +1.2.1


뭔가 죄다 네이밍 센스가 카푸꼬꼬꼭급입니다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틱팀이 요새 책을 통 안 읽어서 글자를 못 읽습니다.

저는 물이 진정한 위협이 되어야 한다고, 바다가 나가기 두려운 곳이 되어야만 한다고 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마조본능일지도 모르지만 사실이잖아요. 시방 며칠동안 꽁쳐둔 음식 몇개만 아작아작하며 맨몸으로 2만블럭 3만블럭 행진하는 콜롬버스는 스타일리쉬하지도 않고 말도 안 될 뿐더러 별로 긴장감 있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은, 이 모드는 바다와 강을 꽤나 무섭게?? 만들어 준다는 말씀.

이 모드는 플레이어를 포함한 엔티티가 강 바닥에서부터 1미터(1블럭) 이상 헤엄쳐 올라갈 수 없게 만들며, 추가로 얼음을 걸을 때마다 일정 확률로 주변 얼음을 개박살내고 엔티티를 해저 2만리로 안내해 드리는 모드입니다.

+ 각각 플레이어, 엔티티의 물귀신/얼음 개발살 여부는 컨피그에서 On/Off가 가능합니다.

+ 보트를 타면 물귀신작전과 얼음 개발살을 피할 수 있습니다. 물귀신은 어떻게 다르게 적용시켜서 보트까지 박살내 버릴까(...) 생각하고 있긴 하지만, 나중의 이야기입니다.


또한 해당 모드에서 가장 잡다한 기능이지만 가장 구현하는 데 오래 걸렸던(...) 어썸한 보트가 있습니다. 이 보트는 낙하 충격에 일반 보트보다 2배 가량 더 잘 버티며, 자동으로 물에서 지상으로 올라올 수 있으며, 지상에서도 우수한 속도를 자랑하며, 지형을 자동으로 오르내릴 수 있습니다(사움크 여행자 부츠, 보타니아 여행벨트 참조).

..여러모로 틱팀의 성향에 안 맞는 X사기 노양심템입니다. 확 없애 버릴까 생각 중(...). 일단은 보류하고, CraftTweaker로 너프해 버릴 예정. [틱피셜]CraftTweaker도 내 모드의 일부... "모르면 하지 말 것"




일단 배포할 만큼 완성된 모드는 해당 3개의 모드로 끝입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모드는 양이 세상을 다 쓸어 버리는 모드(..)와 갑옷을 이리저리 커스터마이징하는 모드...이긴 한데, 막막합니다. 공동 개발까지는 아니어도 가끔씩 도와주실 분이 계셨으면 좋겠네요(구걸)

기술 지원 / 버그 제보는 이-글의 댓글로 주시면 됩니다. 깃헙이 없기도 하고(...) 다른 데에 열어봤자 이런 좁은 곳에서는 혼란밖에 더 일으키겠습니까.

조언/피드백 환영입니다. 굳이 조언이나 피드백 아니어도 댓글 써주세요. 관심 받고 싶으니까요.


..?


어흠어흠 본심이 나와 버렸구먼



그러면 모두 다음 시간에 뵙시다. ㅂㅂ

p.s. 글 쓰면서 테스트해 보니 미뤄두고 안 고친 자잘한 버그들이 상당히 많았네요. 이런 젠장할




공지 목록


[TTMP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드리는 말씀]


[코노조에 어서오세요]


Posted by Tictim indie.